728x170

    구안와사 두번째 걸렸다는 오종혁 소식이 마음을 안타깝게 만들고 있습니다. 결혼한지 얼마 안된 깨가 쏟아질 시기의 신혼부부인지라 더 안타까운데요. 오종혁신부는 얼마나 더 마음이 아플까요? 구안와사라는 병명에 대해 생소한 분들 많으실 텐데요. 어떤 병인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이미지출처 : 오종혁 인스타그램

     

    구안와사란?

    구안와사란 한마디로 안면마비가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예전에 제가 어릴 적 동네 할아버지가 주무시다가 입이 돌아갔다는 얘기를 몇번 들었는데요. 그때 들었던 바로 그 병이 구안와사입니다. 자다가 입이 돌아가거나 얼굴의 한쪽면이 잘 움직이지 않는 등 안면마비 증상이 나타나는것을 구안와사라고 하죠.

     

     

    이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대형병원을 찾아가야합니다. MRI, CT 등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요. 왜냐면 뇌질환으로 연결될 수도 있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전조증상

    구안와사는 발병전후로 몇가지 전조증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 설명드리는 것을 잘 기억하셨다가 전조증상이 나타나면 최대한 빨리 병원을 내방하셔서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문의 말로는 전조증상이 발병한 시기에만 병원에 가도 치료가 한결 수월하다고 합니다.

     

    • 얼굴 근육이 떨린다
    • 안구 밑이 떨린다
    • 귀 뒤쪽에 미세한 통증이 있다
    • 귀 뒤쪽 통증 + 목 통증이 있다

     

     

    구안와사 원인

    구와나사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보통 안면신경 문제로 인한 구안와사가 대표적인 반면 합병증이나 치과 계열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도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귀 뒤쪽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구요.

     

    대상포진과 같은 바이러스의 침투로도 구안와사가 올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질 때도 조심해야겠습니다.

     

    구안와사 치료

    치료는 현대의학과 한의학에서 동시치료를 하는 편인데요. 안면마비 종류의 질병이 보통 양쪽을 병행해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안면마비는 침술 등으로 마비를 호전시키기 때문에 한방병원을 찾는이도 많다고 하네요.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뇌질환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필히 MRI, CT 를 촬영할 수 있는 대형병원에서 정밀검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서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하겠습니다.

     

    구안와사 좋은 음식이 있는데요. 안면마비가 오는 증세다보니 찬 음식은 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소화가 잘 되는 식이섬유류 음식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해초류나 부드러운 소고기 위주의 식단을 통해 단백질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이미지 출처 : 오종혁 인스타그램

     

    결혼식 사진을 본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아무쪼록 오종혁님의 병세가 빨리 쾌차해서 즐겁고 행복한 신혼생활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보일듯 말듯 아슬아슬 일반인 속옷 구매후기 Top3 - 브랜든의 가젯리뷰

    보일듯 말듯 아슬아슬 일반인 속옷 구매후기 Top3. 쿠팡 돌아다니다가 굉장히 므흣한 상품을 발견했다 ㅋㅋㅋ 상품평 1000개가 넘는 것도 있고 몇개 없는데 웃긴 것도 있고 ㅋ 예전에 알리익스프

    brandonmklee.com

     

     

     

    돌핀팬츠에 미친사람이 찾아낸 일반인 구매후기 Top3 (feat. 천국) - 브랜든의 가젯리뷰

    돌핀팬츠에 미친사람이 찾아낸 일반인 구매후기 Top3 (feat. 천국)

    brandonmklee.com

     

     

     

     

    너무 짧아서 다 드러나는 초미니 핫팬츠 순위 Top4 - 브랜든의 가젯리뷰

    너무 짧아서 다 드러나는 초미니 핫팬츠 순위 Top4. 이거도 바지라고 할 수 있나? 짧다 못해 이어 붙인거 같이 생긴 초미니 핫팬츠들이네 ㅋ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상품 구매후기들 ㅋ 상품설명

    brandonmklee.com

     

     

     

    쿠팡에서 제일 비싼 물건 순위 Top3 댓글 미침 ㅋㅋㅋ - 브랜든의 가젯리뷰

    쿠팡에서 제일 비싼 물건 순위 Top3 심심해서 확인해봤는데 ㅋㅋㅋ아 댓글 진짜 ㅋㅋㅋ뭐 이런것도 파나 싶은데 댓글로 상품문의에 깨알같은 사장님 댓글이 더 웃긴다 ㅎㅎㅎ

    brandonmklee.com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