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세계 최고의 보컬 코치 중 한 명으로서, 저는 종종 다음과 같은 말을 듣습니다: "가수들을 위한 최고의 보컬 조언은 무엇입니까?" 음, 저는 긴 목록을 짤랑거리고, 몇 시간 동안 계속 야유할 수도 있어요. (저는 보컬에 관해서는 괴짜예요…) 그리고 저는 20년 넘게 코칭 가수를 해왔던 제 소매에 가장 좋아하는 트릭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도전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 최고의 트릭들을 여러분에게 말할 시간이 5분밖에 없는 척했고, 그래서 저는 머리를 짜냈습니다..

    제가 제 개인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가르치고 있는 것 중 하나는 음성은 여러분의 몸 안에 있는 악기이고 여러분은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음성을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초적인 수준에서 매우 "물리적"입니다. 강한 목소리를 가지기 위해서 그리고 목소리의 일관성을 가지기 위해서 여러분이 알고 해야 할 특정한 것들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악기에서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가수들은 심지어 전문가들도, 훈련을 받지 않는 한, 이런 것을 알지 못합니다. 음, 대부분의 보컬 코치들은 이런 것을 모릅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에게 마치 제가 음성 수업을 하는 것처럼, 바로 여기서, 바로 지금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었습니다. 가능하면 거울 앞에 서세요. 왜냐하면 저는 여러분이 노래할 때 움직임을 조절하기 위해 턱과 머리 위치를 지켜봐 달라고 부탁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목소리를 더 좋게, 즉석에서 들려주는 제 5대 비밀입니다.

    1. "인스턴트 보컬 픽스"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목소리를 즉각적으로 좋게 만드는 빠른 속임수입니다. A-E-I-O-U(거울에서 턱 움직임 주의)라고 말합니다. 어떤 모음에서 턱이 닫혔나요? E와 U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모두가 그렇지는 않을지라도 다른 나라에도 입을 다물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처음 두 손가락을 잡고 턱을 2인치(또는 더 잘) 아래로 당깁니다. 플라스틱 병뚜껑이나 코르크 마개를 사용하여 턱을 열게 합니다. 그리고 모음을 다시 말하세요. 그리고 다시 한 번 반복하세요. (근육 기억을 다시 프로그래밍하려고 합니다. 그럴수록 더 좋습니다.) 이제 한 음으로 모음을 불러보세요. A-E-I-O-U. 당신의 목표는 모든 모음을 닫지 않고 턱을 벌리고 있는 것입니다. 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하세요. 이제 한 곡의 구절을 불러보시고 모든 모음에서 턱이 같은 위치에 오도록 하세요. 여러분은 이것이 자연스러워지기 전에 이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 하지만 여러분이 더 많이 할수록, 이 새로운 움직임이 여러분의 근육 기억력에 더 빨리 프로그램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아마 운이 좋은 사람 중 한 명일 것입니다. 바로 소리가 좋아지는 것을 알아차릴 것입니다. 고민하지 말고 노력하지 않으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 뿐입니다. (목, 턱, 목 근육에 원치 않는 장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완을 한 후 다시 시도해 보십시오.) 다음에 모음에서 턱을 더 크게 벌릴 때, 즉석에서 더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 빠른 트릭입니다!

    2. "Think down"(고음)을 선택합니다. 

    다음에 여러분이 오름차순 음계를 부르거나 높은 음을 부를 때, 엘리베이터가 작동하는 방식을 생각해 보세요. 무거운 무게는 도르래에 부착되어 있고 무게는 내려가면서 엘리베이터는 실제로 더 높은 층으로 올라갑니다. 따라서 무게가 가장 무거울 때 가장 높은 층에 도달합니다. 마찬가지로, 높은 음을 낮추거나 높은 음에 가중치(저항)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3. 스트레인 없이 더 많은 파워를 발휘합니다.

    누가 무리 없이 더 많은 권력을 원하지 않을까요? 이것은 적용하기 위한 간단한 기법이며 위의 기법보다 조금 더 쉽습니다. 힘을 더 받으러 갈 때 턱을 약간 아래쪽으로 향하게 하고 가슴은 약간 구부러지게 하면 됩니다(때로는 많이 구부러질 때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수들은 더 힘있게 노래를 부르기 위해 앞으로 손을 뻗거나 턱을 위로 올립니다. 일시적으로 작동하지만, 발성 장애를 일으킵니다.  턱을 아래로 젖히는 것이 더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절약됩니다 – 실제로 더 잘 들리는군요! 좋은 '올 미러' 앞에 서세요. 한 구절(1-2-3-4-3-2-1)로 Ah 음계를 위아래로 노래합니다. 턱을 살짝 눌러서(턱을 바닥 쪽으로 향하게) 보통은 1인치 정도밖에 안 됩니다. 투구를 올릴 때 고개를 까딱하지 마세요. 제자리에 단단히 두세요.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목소리 음계를 끝까지 올라가세요. 여러분의 턱이 위로 올라가면서 어떻게 움직이고 싶은지 주목하세요. 계속 심으세요. 이것은 당신에게 더 많은 힘과 통제력을 줄 것이고 긴장을 없앨 것입니다.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연습하세요!

     

    4. 목소리에 자연스러운 비브라토를 담는 법입니다.

    여기 비브라토를 작동시키기 위한 간단한 팁이 있습니다. 거울 앞에 서서 두 손으로 가슴을 누른 다음, 가슴을 정상보다 높게 올리세요. 숨을 들이마시고 나서 내쉬지만, 가슴을 떨어뜨리지 마세요. 한 음을 부르고 가슴을 올린 상태에서 최대한 길게 잡으세요. 쪽지 중간쯤에서 가슴을 누르세요. (압력에 맞도록 가슴을 세게 누르고 올려주세요.) 목 뒤쪽을 풀고 "아악"을 부를 때 턱을 계속 벌리세요. 턱을 약간 아래로 젖히고 가슴을 위로 올리면서 입 안에서 공기가 빙빙 도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비브라토의 남용은 현대 노래에서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동시에, 어떤 비브라토도 좋은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까, 직설적인 톤으로 문구를 마무리 한 다음, 약간의 비브라토를 넣어보세요. 결론은 당신에게 가장 좋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5. HearFones입니다. 

    좋은 음색은 큰 소리로 노래함으로써 성립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 음량으로 성립됩니다. 좋은 톤은 성대 주름이 잘 닫히지만 촉감이 없을 정도로 강할 때 발생합니다. 너무 많은 공기를 방출하면 "호흡"하는 소리가 나고 너무 적은 공기를 방출하면 "나사"음이 발생합니다. 여러분이 정말로 스타일리쉬한 선택으로 숨쉬거나 콧소리를 내는 것이 아니라면, 둘 사이의 바로 그 부분에서는 완벽한 균형입니다. HearFones를 사용하면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중간 볼륨에서 음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